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은 10일 오후 고려대 총장실에서 보건대학 식품영양학과 故 장수경 교수 가족으로부터 의학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 받았다.

이날 기부식에는 故 장수경 교수의 딸 오성숙 교우(의대 81학번), 사위 이응주 교우(의대 81학번)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정희진 의무기획처장, 김신곤 의료원 기금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5월 18일 작고한 故 장수경 교수의 평소 유지에 따라 고인의 장례식 부의금과 가족들의 정성이 보태져 이루어졌다. 1964년부터 30년 가까이 고대보건대학(現 고려대 보건과학대학의 전신) 식품영양학과에서 재직했던 故 장 교수는 생전에 가족들에게 기부와 나눔의 가치를 강조해왔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달 된 기부금은 고대의료원의 교육‧연구를 위한 ‘의학발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의료원은 고인과 가족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금번에 리노베이션을 마친 의학도서관의 2층 의료정보검색실을 ‘장수경 의료정보검색실’로 네이밍 하기로 결정했다.

故 장수경 교수의 딸 오성숙 교우는 “어머니의 평소 뜻에 따라 가족들이 한마음으로 흔쾌히 기부를 결정했다”면서, “어머니께서 생전 몸담았던 모교와 후학들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셨는데 이렇게 오늘 유지를 받들 수 있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