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노셈 다빈치 모델

 플라즈마 멸균기 전문기업 리노셈(대표 이광식)의 플라즈마 멸균기 Reno-S130 모델이 미국 Intuitive Surgical社(이하 IS사)의 멸균 적합성 검사 및 멸균 효율성 검증을 통과했다.

IS사는 공식서한을 통해 국내외 da Vinci 사용 고객들에게 리노셈의 RENO-S130모델로 S/Si 및 Xi Endoscope를 멸균하여 재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검증은 리노셈 RENO-S130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멸균공정을 통해 da Vinci S/Si 및 Xi Endoscope의 재사용을 위한 멸균에 적합한지 확인하기 위해 실시됐다.

검증은 IS사의 검증절차와 ISO14937:2009(의료기기 멸균기준)에 따라 진행됐으며 리노셈은 RENO-S130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Eco-Cycle 멸균공정을 통해 da Vinci S/Si 및 Xi Endoscope의 멸균이 가능하다는 인정서를 받았다.

리노셈은 플라즈마 멸균기 출시 당시 기존 플라즈마 멸균기 방식을 보다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라즈마 발생장치와 멸균공정을 개발했다. 이러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여개 국가에서 특허등록, 세계일류상품 인증, 일본 후생성 및 중국 CFDA 인증 등을 받았다.

이번 IS사의 인정서 획득은 리노셈의 독자적 기술력을 통한 높은 품질을 입증한 사례로 국내기업은 물론 글로벌기업과의 경쟁에서도 뒤지지 않을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리노셈은 이미 출시된 플라즈마 멸균기 모델의 업그레이드와 신제품 생산을 병행하여 국내 1위 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한편 멸균기사업 뿐만 아니라 의료용 세척소독기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앞으로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의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사진]da Vinci 멸균적합성 검사 및 효율성 인정서획득 모델‘RENO-S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