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가 코로나 19 항원보강제 백신 후보물질 개발을 위해 2021년까지 10억 도즈의 팬데믹 항원보강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GSK의 팬데믹 항원보강제를 사용하면 도즈 당 필요한 항원의 양이 줄어 더 많은 백신을 생산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백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GSK는 팬데믹 항원보강제 기술을 코로나 19 백신 후보 물질을 개발 중인 협력사에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현재 북미, 유럽, 중국 등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GSK의 글로벌 공급망 확대가 검토된 이후 생산제조 확충 규모가 확정됐으며 영국, 미국, 캐나다 및 유럽 현장에서 코로나 19 백신에 사용할 항원보강제가 생산될 예정이다.

GSK 글로벌 백신사업부 대표 로저 코너는 “이 팬데믹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개 이상의 백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고, GSK의 팬데믹 항원보강제 기술이 코로나 19 백신의 효과와 규모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제조 규모를 크게 확장시킴으로써 2021년까지 최대 10억 개의 항원보강제를 공급해 코로나 19와 싸우고 있는 전 세계의 노력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GSK는 전 세계가 팬데믹의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판매 수익을 기대하지 않아 백신개발을 통해 얻은 수익은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연구 및 장기적인 팬데믹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재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