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국외에서 입국한 외국인ㆍ내국인 코로나19 확진환자를 위한 경기국제1 생활치료센터를 우리은행 안성연수원(파주NFC)에서 운영 중이다.

 이곳에는 총 26명의 외국인 환자가 입소했으며, 이 중 12명이 완치 퇴소하였으며 1명은 병원으로 전원되어, 현재 13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 외국인 환자들은 가족과 떨어져 격리치료를 받으며 오랜 기간 동안 외부활동을 못하고 있어 무기력, 불안, 우울감 등 스트레스를 많이 호소하고 있다.

 이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마음의 회복을 위해,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22일, 생활치료센터를 방문하여 직원들이 직접 쓴 응원 메시지와 스낵키트를 전달했다.

 또한, 공단은 지난달 28일에도 ‘상추 기르기’와 ‘아트테라피’ 용품을 제공하였는데, 입소자들은 “Mani Mani Kamsahapnida”, “내 새로운 친구다”, “하나뿐인 내 친구를 먹을 수 없다”등의 반응을 보이며, “You and your team are doing a great job”이라는 찬사와 함께 운영진에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오는 26일에는 김포우리병원과 함께 외국인 환자의 심리 치유에 도움을 주고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발코니 음악회’를 생활치료센터 내에서 가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