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락소스미스클라인(이하 GSK)과 세이브더칠드런이 14일 아동의 놀 권리 인식 개선을 위한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GSK와 세이브더칠드런은 부산 청동초등학교와 목포북교초등학교 등 2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놀이 공간을 개선하고 놀 시간을 확대하며, 학교 내 놀 권리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5월과 6월 GSK 임직원이 선정된 학교의 아동을 대상으로 함께 놀이 공간을 논의하는 온라인 워크숍을 진행해 아이들의 놀이 행동과 특성을 파악하고 아동이 놀이 공간의 모형을 직접 만들며 공간을 설계할 예정이다.

놀이 공간 완공이 예정되는 하반기에는 아동의 놀이 시간을 확대 운영하고 학교의 아동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놀 권리에 대한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SK 한국법인 김정식 상무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의 의미 있는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 사업을 통해 학교가 많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GSK 임직원들 또한 후원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2015년부터 ‘놀이터를 지켜라’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총 44개 초등학교의 유휴공간을 놀이 공간으로 개선 및 컨설팅했다. 올해는 약 20개교의 놀이 환경을 개선하고 놀 권리 인식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