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협회는 10일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과 함께 간호사 근무 환경 개선 위한 간호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양당과 간호협회는 간호 정책을 개선하고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종 감염병 대비 공공의료 강화 및 간호인력 확충 ▲간호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간호법 제정 ▲종합·체계적 업무추진을 위한 간호정책 전담부서 설치 ▲국민안전을 위한 간호사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 등이다.

미래통합당 신세돈 공동위원장은 “이번 감염병 사태로 간호 인력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된 만큼 종합적인 간호인력 정책을 수립하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차원에서 간호사의 근로환경 및 처우개선이 시급하다”며“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현장 중심의 보건의료 정책 실현을 위해 협회와 지속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간호사의 역할과 중요성은 이번 코로나사태로 다시금 확인됐다”며 “국민 안전 및 건강권 확보를 위해 간호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제도적 지원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미래통합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신세돈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미래한국당 김기선 수석 공동선대위원장, 미래한국당 윤종필 국회의원,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등이 배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