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26일 ‘국민과 근로자의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노사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선언문에서는 최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에 노사가 공동 대응하고,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이 보장된 직장을 유지하며, 국민과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권덕철 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국가적 위기상황 극복을 위한 노사협력은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보건산업의 최전선에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국민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과 환경조성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경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용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동조합 황준원 위원장은 “보다 안전한 일터와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노사 모두가 뜻을 같이 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번 선언문 발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에 따라 권덕철 원장과 노동조합 황준원 위원장과 최소 인원의 실무진이 참석하는 서명식으로 대체했다.

진흥원은 코로나19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매출이 감소하고, 수출입 중단 등 기업들의 경영악화가 예상됨에 따라 경기회복을 위한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시책을 적극 이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