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어린이가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선별진료소에 근무하는 의료진 앞으로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해 감동을 주고 있다.

보라매병원 선별진료소 공간 앞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고군분투중인 의료진을 위한 어린이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 상자가 18일 도착했다.

상자 겉면에는 “선별검사소 의료진님께, 힘내세요!”라는 문구가 적혀있었으며, 내부에는 어린이가 삐뚤빼뚤하게 적은 손편지와 함께 의료진을 위한 마스크와 간식 등이 담겨있었다.

손편지에는 코로나에 걸리지 않도록 지켜주셔서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매우 힘든 상황이지만 의료진 모두 조금만 더 힘내달라는 내용이 쓰여져 있어 감동을 더했다.

보라매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성진 간호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곳에 근무하는 의료진의 몸과 마음도 지쳐있었는데, 어린이가 전달해 준 따뜻한 격려와 위로에 다시금 힘을 내 근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선별진료소 내 ‘글로브-월(Glove-Wall)’ 검체채취 시스템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의심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안전한 검사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태릉선수촌 올림픽의 집에 위치한 서울형 생활치료센터 운영 지원을 위해 전문 인력을 파견하는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에 나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