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병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은 13일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부터 윤환중원장, 윤주현 원장>

충남대병원(원장 윤환중)과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은 13일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구축과 공동연구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수요자 중심의 충남대병원 공공의료 서비스디자인 연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이를 바탕으로 국립대병원 전반에 서비스디자인 관점을 확대 적용해 지역사회와 이해관계자 중심의 가치창출을 지향하고, 혁신적 해법 기법인 서비스디자인을 도입해 공공정책이 해결해야 할 서비스 확산에 기여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 ▲서비스 디자인을 통한 지역 공공의료 및 국립대학교병원 의료서비스 디자인 전반의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 ▲충남대학교병원 의료 서비스디자인 공동사업 발굴 및 수행 ▲충남대학교병원 공공의료 서비스 연계사업 협력사항 ▲국립대학교병원 서비스디자인 교육사업 발굴 공동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윤환중 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 개원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대전·충청권역 그리고 세종 지역민들에게 사랑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공공의료 서비스 및 공공정책이 해결해야 할 서비스 확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