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부천세종병원

혜원의료재단 메디플렉스 세종병원과 부천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미국 뉴스위크(Newsweek)가 선정한 ‘대한민국 최고의 병원 TOP 100’에서 2년 연속 민간 종합병원 부문 최상위 병원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는 뉴스위크가 독일의 글로벌 시장 통계조사그룹 스타티스타(Statista)에 의뢰해 지난 2019년 10월부터 2020년 1월까지 4개월간 의료전문가 추천(해당 국가 50%, 외국 5%, 총 55%), 환자 만족도(15%), 의료 성과 지표(30%) 등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했다.

대학병원이 아닌 혜원의료재단 산하 2개 병원이 민간 종합병원으로서 동시에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이 눈여겨볼만하다.

특히 2017년 3월 개원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2019년에 이어 2020년 발표에서도 민간 종합병원 중 1위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상위권에 속한 의료기관 중 개원 연한 5년 미만의 의료기관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 유일하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심장전문 세종병원의 38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설계한 심뇌혈관 치료에 특화된 종합병원이다.

병상 수 대비 국내 최다 음압 병실(13곳) 확보는 물론 응급실 진료 구역의 출입통제와 환자 분류소 등을 통해 감염병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준병실을 4인실로 구성하고 있으며, 환자 간 감염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병상 간 유리벽을 설치해 국내 유일 단실 시스템을 구축했다.

부천 세종병원은 연간 30만 명의 심장질환자들이 찾는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이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부천 세종병원은 감염 예방과 환자 안전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난 2월 25일 보건복지부-대한병원협회로부터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됐다. 양 병원은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부터 모든 입원/외래 환자를 보호하고, 가장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