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 산하 (재)베스티안병원(병원장 문덕주)은 최근 모잠비크 의료진에 대한 연수 수료식을 가졌다.

연수를 받은 의료진은 모잠비크 캘리만병원에서 근무하던 의사와 간호사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에서 주관하는 연수사업인 ‘이종욱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과정’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작년 9월부터 시작된 연수생활은 6개월의 기간 동안 이루어졌고, 베스티안병원 내 화상집중치료실과 수술실, 화상치료실 등에서 피부이식술기에 대한 수술 참관 및 실습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연수과정을 마친 의사 알프레도(Alfredo)와 간호사 넬리시오(Nelicio)는 “높은 의료 수준과 좋은 의료진에게 화상치료를 배울 수 있었다.”며, “모국으로 돌아가 수료기간 중 익힌 의료기술을 잘 전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베스티안 병원과 좋은 파트너로서 모잠비크 화상치료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덕주 병원장은 “6개월간의 기간 동안 열심히 교육에 임해준 연수생들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이곳에서 가졌던 열정 그대로 모잠비크에 돌아가 화상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