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는(센터장 정광환) 17일 오후 7시 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제7회 URC 협력 병·의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정융기 병원장, 정광환 진료협력센터 소장과 울산 지역 120개 협력 및 회원병원의 주요 대표자 및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심포지엄은 병원 간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류활동 강화를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진료협력센터는 진료의뢰회송 시범사범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진료의뢰 월 평균 1,000건, 회송 월 평균 500건으로 매년 증가세를 기록하며 울산 환자들이 지역 내 의료자원의 이용 효율성을 높이며 환자 역외 유출을 줄이는데도 힘을 보탰다.

이 외에도 의료전달체계의 중요성과 발전방안을 박종하 기획실장이 발표했으며, 최근 도입된 다빈치SP에 대해 전상현 로봇수술센터장(비뇨의학과 교수)이 소개하여 울산이 영남권 로봇수술의 메카로 발전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정광환(정형외과 교수) 진료협력센터 소장은 "울산 의료계가 상생하고 파트너십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협력 병·의원과 의료전달체계를 더욱 긴밀히 구축하고 다양한 의료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에서 ‘프라우메디병원’과 ‘한솔연합내과의원’에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