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봉사단(단장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교육과 지역사회에 큰 공헌을 한 단체 및 개인에게 주는 '2019 Pampanga Convergence & Recognition of Education Stakeholders' 시상식 행사에서 외국단체로는 처음으로 필리핀 문교부 표창장을 수상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필리핀 지역사회 및 소외된 이웃과 함께한 공헌으로 영광의 수상을 하게 되었다.

 40여명의 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된 경기도의료봉사단은 2018년 7월 필리핀 뽀락(Porac)시에서 4박 5일 일정 간 소외되고 아파하는 도시빈민들과 어촌마을 그리고 산속 소수민족 아이타 종족 마을에 들어가 약 2,500여명에게 의료해택을 주었다.

또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수집한 수 백장의 사진들을 모아 한국에서 사진전을 통해 후원모금을 진행하여 카뚜뚜보초등학교에 우물을 지원했다.

 까뚜뚜보초등학교 조안(Joann Marimla) 교장은 “날마다 깨끗한 물을 공급 받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너무 행복해 하고 있다”며, 큰 선물을 주신 경기도의료봉사단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올해에도 아이타족에 대한 의료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다시 한 번 이들에게 인술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