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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2.9 월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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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관절염 치료제 ‘신바로’, 공동 판매 1년만에 매출 반등 성공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신약 펠루비와 시너지 효과도
2019년 12월 02일 (월) 23:26:02 김호윤 기자 news@medworld.co.kr
   
▲ 신바로 정

골관절염 치료제인 신바로가 공동 판매에 힘입어 올해 매출 100억원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GC녹십자(대표 허은철)와 골관절염 치료 천연물의약품인 ‘신바로’의 공동 판매 계약 체결 1년여만에 매출 반등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바로의 매출액은 의약품 시장 조사 기관 유비스트(UBIST)의 10월 MAT(12개월 누적) 데이터 기준으로 97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7% 상승한 수치이다.

2017년 이후 하락세를 보이던 매출은 올해 상반기부터 반등에 성공, 성장세로 돌아서며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특히 30병상 미만 의원급 시장에서는 10월 MAT 데이터 기준 62% 성장하며 37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 성장세를 견인했다.

이번 신바로의 반등은 대원제약의 국산 12호 신약 펠루비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펠루비는 2015년 서방정 출시와 2017년 해열 적응증 추가로 매해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바로와 펠루비는 작용 기전이 달라 병용 처방이 가능하다. 신바로는 PLA2를 억제해 통증을 억제하는 한편 펠루비는 염증 매개 물질인 COX를 억제한다. 한 가지 약물로 통증 완화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NSAIDs와 타 기전 약물 간 병용 처방이 이뤄지는 만큼 신바로와 펠루비의 시너지 효과가 컸던 것으로 풀이된다.

대원제약 마케팅부 김가영 PM은 “펠루비를 대형 블록버스터로 성장시킨 노하우와 신바로의 제품력이 결합된 CO-PROMOTION의 우수 사례“라며, “올해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함으로써 블록버스터 품목 재진입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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