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WITH US(회장 마상혁, 창원파티마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일까지 4일까지 베트남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금번 베트남 해외의료봉사는 지난 2015년부터 5년째로 베트남 떠이닌 성, 벤까우 현에 있는 지역병원에서 진행하였으며,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진료와 약사들의 복약지도 그리고 베트남 의료진과 함께 의료봉사를 했다.

또한 의료봉사 외에도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기 위해 1,800여만원 상당의 구급상자, 모기장, 학용품 및 각종 생필품을 준비하여 진료를 받은 모든 환자들과 인근 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 외에도 봉사단원들이 공연팀을 별도로 조직하여 길거리 공연, 초등학교 방문 공연, 특히, 별도로 무대를 마련한 야외 공연까지 준비하여 한복 패션쇼, 한국 전통 악기(사물놀이 등), K-pop 댄스, 플롯 등 현지 주민들과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법조인,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LOVE WITH US (러브위더스)』는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총 13회의 해외 의료봉사사업을 수행했다.

한편 러브위더스 예산은 참가자 경비 및 기부를 통해 충당되고 있다. 금번 기부단체 및 기부자는 경상남도의사회, 창원파티마병원, 대한병원의사협의회, 부산시소아청소년과의사회, 창원시소아청소년과의사회, 경상남도약사회, 씨젠의료재단, 최상호소아청소년과의원, 김지만(예미담치과의원), 피알씨, 동진기계(임인묵), 쓰리에스씨, 김기민소아청소년과의원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