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치료제 가싸이바(성분명 오비누투주맙)가 여포형 림프종 1차 치료 시 효과적인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구골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2019 로슈 림포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림프종의 새로운 치료적 접근 ▲비호지킨 림프종 치료의 발전 등이 주요 아젠다 ▲임상 현장에서의 비호지킨 림프종 치료에 대한 주요 쟁점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 독일 마티아스 럼멜 교수

특히 이번 행사는 독일 마티아스 럼멜 교수의 여포형 림프종의 최전 치료 전략에 대해 공유되어 주목 받았다.

럼멜 교수는 GALLIUM 연구를 기반으로 가사이바가 여포형 림프종 1차 치료 시 효과적인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또한,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며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큰 재발성/불응성 여포형 림프종에서 GADOLIN 연구를 기반으로 가싸이바와 벤다무스틴의 유도요법 이후 가싸이바 단독 유지요법이 새로운 표준요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GADOLIN 연구에서 가싸이바 병용요법군 (가싸이바+벤다무스틴 병용 유도요법 후 가싸이바 유지요법군)은 리툭시맙 치료에 불응하거나 재발한 여포형 림프종 환자를 대상으로 벤다무스틴 단독요법군 대비 질병 진행의 위험을 52% 감소시켰다.

한국로슈 의학부 김수정 상무는 “앞으로도 로슈의 혁신적인 파이프라인에 기반한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공, 향후에도 림프종 치료 과정에 있어 환자들이 더 나은 치료 여정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싸이바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 가이드라인에서 만성 림프구성 백혈병 1차 및 여포형 림프종 유도 및 유지요법으로 권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