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상윤 교수

건양대 병원경영학과 안상윤 교수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인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 주제의 온라인 강의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개강한다.

강의는 21일 개강해 내년 1월 중순까지 15주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전반기에는 의료기관의 특성과 그것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하여 설명하고, 중반기에는 의료기관 관리자들이 리더십을 개발해야 하는 당위성 및 리더십 이론, 그리고 후반기에는 의료기관 조직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개발해야 할 리더십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안 교수가 개발, 운영하고 있는 이 강의에는 지난해 전 세계 13개 국가에서 40여명의 외국인들이 수강했다.

정부 인증을 받아 2019년도 학기를 개강하는 안 교수의 ‘의료인을 위한 현대적 리더십’ 강의는 영문으로 번역된 자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내국인은 물론이고 외국인이나 외국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도 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보건의료산업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미래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데 반해, 보건의료산업의 핵심 조직인 의료기관들의 조직 및 인력관리는 아직 선진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는 점에 착안해 이들 조직을 선진화시켜 나갈 수 있는 리더십 기술을 전파하고자 정부의 지원을 받아 이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