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병원장 이정주)은 공공기관으로서 반부패·청렴 활동에 솔선수범하고 청렴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9월 직원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최근까지 청렴캠페인,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먼저, 병원장과 상임감사, 변호사(법무지원팀장)가 직접 강사로 나서 본원과 분원(양산부산대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올해 개정된 청탁금지 관련 법령과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병원 임직원 행동강령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청렴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 청탁금지법 실천 △ 부패 및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을 같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 병원의 비위사실 및 불편사항 등의 제보를 맡을 ‘청렴시민감사관’을 외부인으로 위촉하고, 병원의 마스코트인 ‘키미와 보미’를 홍보대사로 지정하여 대내외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위촉된 박용두씨는 “부산대병원에서 암을 완치하고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데 미약하나마 병원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게 되어 기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상경 상임감사는 “몇 차례의 교육과 캠페인으로 당장의 많은 성과를 낼 수는 없지만 이런 활동들이 조직문화에 지속적으로 스며들어 간다면 건강한 직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