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국가들과 디지털 헬스케어 보건의료 협력세미나(10월 8일 오전 9시, 신라호텔)와 제약‧의료기기 등 민간기업간 1:1 상담회(10월 8일 오전 11시, 신라호텔)가연이어 열린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이번 행사는 7-8일 개최되는 ‘제5회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을 계기로 마련됐다”며, “보건의료 분야를 특화해 협력 동반관계(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토론회로 개최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한국을 방문하는 중남미 수입기업 40곳중 20곳이 보건의료 분야다.

‘디지털헬스케어를 활용한 보건의료 향상’ 주제의 ‘한-중남미 보건의료 협력세미나’는 각국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정책․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우리나라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보건소 이동통신 건강관리(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분당서울대병원의 당뇨병 관리 해결책(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페루 보건부는 페루의 스마트의료 추진현황과 전망을, 콜롬비아는 안티오카주립대의 원격의료 사례를 소개한다.

또 세미나 이후 개최되는 한국-중남미 기업간 1:1 상담회를 통해 민간 기업들의 교류가 확대된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남미 지역 제약·의료기기·화장품 및 의료정보 기업 20개 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업체들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국내 기업들의 수요조사를 통해 초청됐다.

김혜선 해외의료사업지원관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협력을 통해 각국 국민의 건강을 증진하는 한편, 보건산업 공동번영으로 연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