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병원장 이정주)은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열린 제5차 동방경제포럼에 의료협력 분야 대표로 참가, 극동러시아 의료진출을 타진했다.

동방경제포럼은 러시아 연방정부가 2015년부터 매년 극동개발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양국의 정부와 기업, 관련 기관이 참가해 경제, 의료,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정주 병원장은 4일 ‘An International Medical Cluster : To Be or Not to Be?’ 세션 발표에서 지역거점 국립병원으로서 역량과 타당성 조사를 바탕으로 한 극동지역 의료진출 모델 제시와 현지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발표와 제언을 했다.

5일에는 이호석 교수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참석한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에 참석하여 의료진출에 따른 극동지역의 발전 전망에 대한 담화와 패널 토론을 이끌었다.

러시아 극동투자수출지원청 관계자는 “현재 블라디보스톡 내 루스키섬에 국제의료클러스터 법안 적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법안 적용시 부산대병원은 러시아 내 의료지출 증가와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에 대한 신뢰, 부산-블라디보스톡 직항 노선의 활성화 등 복합적인 요소를 긍정적으로 보고 의료진출을 면밀히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대병원은 지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지원으로 극동러시아 의료진출 타당성조사를 진행하여 극동연방대학교, 극동투자수출지원청, 부평힘찬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