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상혁 대한의사협회 상근부회장이 9일, 단식 8일째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최대집 회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릴레이 무기한 단식 투쟁에 들어갔다.

방상혁 상근부회장은 10일,  단식 8일째 의식을 잃고 쓰러져 병원에 긴급 후송된 최대집 회장의 단식 투쟁은 일그러진 의료의 현실을 고스란히 비추는 거울인 동시에 대한민국 의사들이 진료현장에서 겪는 아픔과 안타까움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며, 최 회장에 이어 단식투쟁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방 상근부회장은 치료를 위해 필요해도, 정부가 건강보험재정 절감이라는 이유로 가로막고 있는 것이 대한민국 의료의 민낯이라고 지적했다. 정부가 2~3인실 병실을 급여화하는데 보험재정을 쓰고 있는데 당장은 반길 만한 소식일지 모르나 필연적으로 건강보험 재정 파탄과 건강보험료 폭탄으로 돌아오게 될 것 이라고 경고했다.

또 이런 암울하고 왜곡된 대한민국 의료 현실을 깨기 위해 최대집 의협 회장이 단식 투쟁에 들어갔지만 그는 쓰러졌고, 병원에 실려 갔다며, 이제 의사들의 투쟁도 끝일 거라고 정부와 여당, 그리고 청와대가 생각한다면 오판이라고 강조했다.

방상혁 상근부회장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생명, 그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의업을 하고 있는 의사회원들 모두가 환자를 위해 의사의 양심에 따라 최선의 진료가 가능한 의료환경을 원하지 않느냐며, 모두 함께 나가자고 전국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