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료법인연합회(회장 이성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 마포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15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는 특히 제 1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도 갖는다.

학술세미나는 “의료법인의 현재 위치와 미래”라는 주제로 지속적으로 변하고 있는 의료 환경에 발 맞춰 대한민국 의료법인이 진일보 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날 이성규 회장은 의료법인의 부대사업 제한, 한계(부실)의료법인의 퇴출방안 부재 그리고 중소기업 범위에서 의료법인은 제외되는 차별적인 환경 등 비영리법인으로서 공공성과 의무만을 강요되고 적정 지원은 받지 못하는 의료법인의 어려운 경영환경에 대해 정부에 지원대책을 촉구한다.

학술세미나는 ▲의료법인 운영을 위한 실무(민대동, 동서세무법인 대표) ▲일본 의료법인 제도 변천사와 향후 발전전략(Susumu Kuwaki, 일본 가마치 그룹) 등 특강과 의료법인의 정책현안과 제도적 한계에 대한 토론회를 열고 현재 어려움에 직면해있는 의료법인 병원의 경영 환경을 개선해 나가기 위한 강연과 토론이 벌어진다.

토론회는 김주성 법무법인 반우 대표 변호사의 발제로 ‘의료법인 운영에 필수적인 법률적 이해’를 주제로 병원계 및 학계·정부(보건복지부)·언론 각각을 대표하는 패널이 자유토론 형태로 의료법인 운영과 밀접한 법 제도의 모순점을 바탕으로 제도적인 한계에 대해 현장의 의견을 전할 예정이다.

또 올해에는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대한병원협회장상, 대한의료법인협회장상과 함께 일동제약의 후원을 받아 제1회 일동의료법인사회공헌상 시상식이 처음으로 열린다. 사전등록은 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