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부산광역시, 부산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6월 27일∼28일, 부산벡스코 제1전시장 세미나실(218호)에서 ‘디지털 의료·차세대 재활복지 MEDICAL HACK 2019 대회’ 를 개최한다.

‘MEDICAL HACK 2019 대회’는 의료인, 의료기관 종사자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예비 창업자 등이 팀을 이루어 헬스케어 비즈니스모델개발 ‘해커톤(Hackathon)'을 진행하는 대회다.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구축하기 위해 부산대학교병원과 부산의 관련기관들이 공동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해커톤(Hackathon)'은 난이도 높은 프로그래밍을 의미하는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대회는 헬스케어에 관심있는 국민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총 45팀이 신청하여 본선 진출팀 12팀이 선정되었으며 이틀동안 경쟁을 벌인다.

대회 첫 날에는 아이디어 발굴과 의료, ICT, 투자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둘째 날에는 공개발표를 통한 최종평가를 진행한다.

대상 1팀에게는 부산광역시장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포함 총 5개의 아이디어에 포상과 상금이 지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