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전 의료계의 반대로 무산된 바 있는 서울 지하철 역사내 병‧의원 입점을 서울교통공사가 또 다시 시도하고 있는데 대해 서울시의사회가 시민들의 안전성을 담보할 수 없다며, 강력 반대하고 나섰다.

최근 서울교통공사가 7호선 및 분당선을 이용가능한 강남구청역 역사에 시민편의형 의원‧약국 임대차 입찰공고를 냈다가 강남구보건소의 반대로 사업중단 위기를 맞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의사회는 18일, 성명서를 통해 4년 전에도 여러 가지 문제점으로 무산된 바 있는데 단 한 개의 문제점도 고쳐지지 않은 채 다시 지하철 역사 내 병‧의원을 설립하려고 하는 것은 시민의 안전성을 담보하지 않은 무리한 시도라며, 절대 반대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의사회는 ▲지하철 역사 내에서 감염성 질환 환자를 진료할 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의 대규모 파급 문제의 해결 방안 및 사전 대책이 아무 것도 없다는 점 ▲병‧의원은 건축법상 근린생활시설에 개설할 수 있고, 개설을 위해서는 까다로운 법적 조항을 통과해야 하는 법적인 문제는 무시한 채 수익창출을 위해 시민편의만을 내세우고 있는 점 ▲강남구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요양기관이 분포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하철 역사에까지 병‧의원을 입점시켜 서울시민의 건강을 지키겠다는 주장은 비효율적이고 불합리하다는 점 등을 반대 이유로 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