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학한림원(회장 임태환)과 한국화이자(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내달 31일까지 제17회 화이자의학상 수상자 후보를 공모한다.

‘화이자의학상’은 대한민국 의학발전 및 인류의 건강과 복지에 기여한 우수한 의학자를 발굴하고 의료계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1999년 제정됐다.

제 17회 화이자의학상은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등 총 3개 부문에서 논문을 모집한다.

지원서 양식은 대한민국의학한림원과 한국화이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서류는 7월 31일까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화이자의학상 운영위원회로 우편 혹은 이메일(namok@kams.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연구의 우수성, 과학성, 창의성 및 공헌도 등을 심사기준으로 비교 평가 및 집중 토의를 거쳐 기초의학, 임상의학, 중개의학 분야에서 각 1편씩 선정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3천 만원(총 9천 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임태환 회장은 “기초 및 임상 의학 분야에서 의미 있는 연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국내 의학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는 우수한 의과학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사장은 “한국화이자는 업계 리더로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제공을 통해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