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일산백병원(병원장 이성순) 호흡기내과는 오는 15일 오후1시30분 대강당에서 중환자진료에 관심 있는 의사 및 간호사를 대상으로‘제2회 호흡기내과 중환자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연수강좌는‘기본을 충실하게’라는 주제로 ▲중환자실에서의 동맥혈 가스 검사의 해석(이현 한양대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중환자실에서의 흉부 방사선 검사의 이해(임채만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중환자실에서의 쇼크의 이해 및 진단과 치료(박소희 일산백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기계 환기의 기초와 초기 설정(박소영 이대서울병원 호흡기내과 교수)▲기계 환기 비동조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안(장유진 상계백병원 호흡기내과 교수)▲중환자실에서의 진정, 통증 섬망 및 수면 관리(강형구 일산백병원 교수)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이번 심포지움은 고령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환경에서 중환자실 진료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마련했다.”며 "진료현장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최신 정보와 다양한 임상경험을 함께 나누고 토론하면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교육 평점 3점, 호흡기 내과 연수 평점 3점, 그리고, 중환자 연수 평점 3점이 주어지며 현장등록과 사전등록(i2747@paik.ac.kr)으로 참가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