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지난달 30일 ‘투석혈관클리닉 시술 1000례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투석혈관클리닉은 2018년 3월 설립됐으며 인공실장실내에 위치해 환자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이동 거리를 최소화했다.

특히 신장내과 교수가 혈액투석 치료와 투석혈관 중재적 치료를 전담하여 투석혈관의 합병증 해결부터 혈액투석의 성공적 시행까지 연속성이 있는 치료를 하고 있다.

또한 혈관외과 교수진과 유기적 협력체계를 이루어 치료 후에도 혈액투석 시행 후 당일 귀가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신장내과 김성균 교수는 “본원 투석혈관클리닉은 의료 수요자인 환자를 중심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투석환자의 생명선인 투석혈관 문제에 대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여러 의료진들의 노력으로 1년 만에 1000례 시술이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앞으로도 투석환자들과 지역사회 의료진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투석혈관클리닉은 지역 내 혈액투석병원 의료진과의 핫라인 네트워크(031-380-4739)를 구축해 언제든지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투석혈관클리닉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