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플렉스세종병원 직원들이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 체험부스를 이용하고 있다.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29일 ‘제2회 환자안전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27일 올바른 손위생 홍보, 통증 경험 관리 캠페인, 환자 경험 캠페인 등 사전행사를 거쳐 29일 본 행사로 진행됐다.

체험부스에서는 △안전사고 경보 포스터 전시회 △환자 경험나무를 이용한 환자 경험 공유 △격리 표식 맞히기 △직원 찔림 사고 예방 체험 △보호구 선호도 조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연 및 시상 프로그램에서는 △환자안전 4행시 경진대회 △전진학 질향상 환자안전 본부장의 환자안전 강연 △퀴즈 및 시상 등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열띤 호응을 받았다.

2019 우수부서 시상과 함께 환자안전, 감염관리, 고객 경험과 관련된 UCC 영상을 시청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는 물론 전 직원이 다시 한번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길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안전 문화 조성과 함께 누구나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의료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