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사회는 지난 24일, 전문가 평가제 시범사업 참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날 설명회는 김영일 회장과 송병두 의장, 의협 장선문 윤리위원장, 각 구 보건소장, 광역 평가위원, 각 구 의사회 지역 평가위원, 특별 분회 평가위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김영일 회장은 “이번 전문가 평가제 시범사업 참여를 통해 의료인 단체로서 자율 규제 기능을 확보하는 토대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성공적인 시범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송병두 의장은 “이 시범사업은 선량한 의사 회원을 보호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회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임정혁 단장은, 전문가 평가제 도입 배경과 경과에 대해 발표하면서 “자율 규제를 통해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이제 시작되는 단계로 미비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 시범사업 결과를 가지고 향후 제도 모형을 조율하고 확정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지적되어온 전문가 평가제에 대한 회원들의 우려와 공감 문제에 대해 “회원들에게 어떻게 홍보할 것인지 고민하면서 동시에 공감을 얻기 위한 노력을 충분히 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많은 의견을 개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문가 평가제 2기 시범사업 참여지역은 1기에 참여했던 광주, 울산 이외에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전북 등이 추가되었다. 이번 시범사업은 5월부터 시작하여 본 사업 시행 전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