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임상 직무능력 제고를 위한 ‘간호조무사 기초실무 직무교육’ 실시를 앞두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는 지난 4월 보건복지부로부터 ‘간호조무사 직무교육 개발 및 운영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는 6월부터 해당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의료기관 (재)취업을 희망하는 간호조무사 또는 교육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임상 근무 간호조무사로,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6월 22일 시작해 ▲6월 23일 ▲6월 29일 ▲6월 30일 ▲7월 7일 등 5일간 총 32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목은 ▲보건의료체계와 간호조무사의 역할 ▲간호윤리 ▲간호임상실무 ▲원무행정실무 ▲환자응대실무 등 실제 간호조무사가 접하는 업무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수료 시에는 희망자에 한해 2019년도 간호조무사 보수교육으로 대체 인정이 가능하다.

교육 상세내용 확인과 신청은 간무협 홈페이지(http://klpna.or.kr)에서 가능하다.

간무협 구현우 교육기획국장은 “이번 교육은 육아 등의 사유로 경력이 단절된 회원, 첫 취업 단계인 회원 등에게 실무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해 (재)취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간호인력난 해소에 일조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