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 산하 베스티안의학원(원장 윤천재)은 지난 20일,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과 공동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이텍연구원과 협력하여 화상 및 창상의 원활한 재생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Drug Delivery system을 적용한 기능성 창상피복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스마트 드레싱 개발은 총 2단계로 이루어진다. △염료 및 항생제/항균제를 탐지하는 박테리아 감응형 마이크로 캡슐을 이용한 기능성 창상피복제 개발과 △인체에 영향이 없는 기능성 염료를 이용하여 감염진단 및 항균기능의 창상피복제를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윤천재 의학원장은 “다이텍연구원과의 협업으로 화상상처의 감염여부를 빠르게 판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창상피복제 개발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은 국내 섬유산업의 메카 대구에 위치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섬유소재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써 국내 최고의 섬유소재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베스티안재단 연구소인 BiC R&D 센터는 2010년 11월 개소하였으며, 지난해 10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로 이전 해 화상 및 손상된 피부에 관한 심층적 기초연구와 더불어 실제 의료현장 수요를 반영한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