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병원은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직원이 함께하는 건강증진 주간행사를 다채롭게 실시한다.

5월 14 ~ 15일 오전에는 어린이병원 서관 1층 로비에서 ‘건강상담 및 체성분 분석(Inbody) 부스’ 를 무료로 운영한다. 혈압 측정, 체성분 분석 및 비만도 측정 등 검사 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면서 건강 생활 실천을 위한 각종 정보도 제공한다.

16일 오후 3시에 어린이병원 삼성발달센터 5층 강당에서 아트인문학 시리즈의 저자인 김태진 작가가 ‘현대미술을 낳은 위대한 통찰’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한다.

‘입원환자 병실 밖 나들이’ 행사에는 혼자서는 외부 활동을 전혀 할 수 없는 중증 장애 입원 환자를 위해 서초의용소방대 봉사자와 병원 직원들이 참여한다.

또한 병원에서 가장 중요한 병원감염을 예방하고 손 위생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어린이병원 손(手) 클린 왕’을 선발한다.

그리고 바쁜 현대인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해 균형 있는 식단전시 및 건강밥상(채식의 날, 저염식의 날)을 운영한다.

17일(금) 마지막 날에는 병원장 이하 경영진의 적극적인 참여하에 직원들의 건강생활 실천과 조직 내 화합을 위한 내곡동 둘레길 걷기 행사와 간담회로 주간행사를 마무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