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고혈압학회(이사장 조명찬, 충북의대)가 5월 한달간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5월은 혈압 측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최대의 공공 혈압 측정 캠페인인 MMM(May Measurement Month)’의 한국 런칭을 알리고, 고혈압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MMM 캠페인은 5월17일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5월을 ‘혈압 측정의 달’로 지정, 전 세계 인구 의 사망 위험 요인 1위인 고혈압에 대한 인지율을 높이고 혈압 측정을 통한 혈압 관리의 필요성 을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2017년부터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70만 명 이상이 혈압 측정에 참여했다.

대한고혈압학회는 ‘생명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 혈압 측정 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5월 내내 혈압 측정의 중요성과 관심도 제고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캠페인은 5월1일부터 서울시 관할 25개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 산하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센터 19개소,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6개소에서 한달간 진행된다.

5월 첫 주와 마지막 주 각7일간에는 서울시청 지하 시민청에서 혈압측정 이벤트 부스가 특별 운영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대한 고혈압학회에서 발간한 고혈압관리 가이드북과 기념품이 전달된다.

또 세계고혈압의 날인 5월17일 전후로는 대한고혈압학회 춘계학술대회(5월 17-18일)가 열리는 제주 롯데호텔 현장에서 캠페인이 열리며, 17일에는 제주대병원에서 제주도민 대상 고혈압 건강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조명찬 이사장은 “국내 고혈환자 1100만 시대를 맞아 혈압관리의 기본인 올바른 혈압측정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적극적인 고혈압 치료와 관리를 독려하고자 세계최대 공공 혈압측정 캠페인인 MMM에 동참키로 했다”며 “고혈압은 예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발생하더라도 조기에 진단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합병증과 사망을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