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과 부산보훈병원(병원장 백승완)은 지난 17일 교육·연구·진료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최영식 병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 내용은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직원 등 교육, 훈련 및 자문 ▲임상, 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지원, 인적 교류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핵심역량을 극대화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최영식 고신대병원장은 "이번 교류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양 기관의 교육·연구·진료 역량을 더욱 발전시킴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나아가 글로벌 의료기관으로 상호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은 "암, 심장질환 등 중증 질환 치료와 관련된 수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는 고신대복음병원과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의료의 질을 혁신, 환자안전 강화, 고객만족서비스 향상 등 보훈가족들의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고신대복음병원과 부산보훈병원의 협약은 국가유공자 및 국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