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병원(박경환 병원장)은 몽골 총상 청년을 초청, 수술 및 치료 지원을 통해 희망과 건강을 선물한다고 밝혔다.

몽골 청년 바트자야(91년생)는 2009년 7월 1일(당시18세) 수흐바트르 광장 대규모 시위 때 오른쪽 다리에 총상을 입어 당시 가까운 병원에서 응급 진료를 받았으나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1년이 지난 후에서야 상처 세척 및 변연절제술과 항생제 시멘트 삽입, 외부 고정술을 받고 두달 뒤 항생제 시멘트 제거, 외부 교정기 교체술을 받았다.

늦은 처치로 인해 총상 부위가 호전되지 않아 2010년 1월 13일 골 이식술 및 우측 족부 장무지 굴곡건, 2.3.4.5 족지 굴곡건 절제술을 시행 받은 후 수차례(약 27회 항생제 등 치료) 치료를 하였으나 오른쪽 다리의 근육이 점점 수축되어 많이 짧은 상태로 발뒤꿈치로 내 디딜 수 없으며 신경 감각을 잃은 상태로 무릎이 반대로 꺾여서 접히는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몽골 현지 의료기관에서는 현재 몽골 의료기술로는 더 이상 수술 및 치료가 불가하다는 판정과 함께 다리 절단술을 권유 받았다. 다리를 절단하게 되면 그나마 눈치 보면서 일하던 건설 현장에서 더 이상 근무를 할 수 없어 바트자야는 몽골 명예영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바트자야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김인태 몽골 명예영사와 대동병원이 발 벗고 나섰다. 환자의 입원비 일부를 대동병원이 지원하고 나머지 입원비 및 체재비를 김인태 몽골명예영사가 지원, 항공료는 미아트 항공에서 지원한다.

이번 몽골 총상 청년은 족부 담당 정형외과 유성호 과장과 무릎 담당 정형외과 김영준 과장이 동시에 집도한다.

유성호 과장은 ”사고 후 오랜 시간이 경과하여 생각한 대퇴부 수술보다 더 심각한 족부 수술을 함께 진행하게 되었지만 다리 절단술을 시행하지 않고 최대한 다리를 보존하며 생활에 불편함이 없이 발뒤꿈치로 걸을 수 있는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경환 병원장은 “몸이 불편한 와중에 가장으로서 삶의 끈을 놓지 않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바트자야의 사연을 듣고 환자의 수술 및 치료 지원을 진행하기로 결심했다”며, “한국의 선진 의료를 통해 바트자야의 삶에 신체적, 정신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몽골 청년 바트자야는 11일 한국으로 입국해 몇 가지 검사를 진행 한 후 16일 수술, 3~4주간 회복 및 재활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