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가 2021년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 의장국으로 선임됐다.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 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s Forum) 은 의료기기 규제조화를 위해 구성된 선진 10개국 규제 당국자간 협의체로 2011년도에 설립됐다. 회원국은 한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유럽연합,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미국 등 10개국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18일 “18-21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제15차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 정기총회에서 이 같은 선임됐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2017년 IMDRF에 가입했으며, 매년 IMDRF 총회에 참석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도를 소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료기기 규제의 국제 조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번 의장국 선임으로 국제 의료기기 규제 정책 수립 및 IMDRF에서 제‧개정하는 가이드라인 마련에도 주도적 역할을 하게된다. 2021년 정기총회도 우리나라에서 열린다.

식약처는 “해외 규제당국과 국내 의료기기 업계와의 소통의 장이 마련됨으로써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업체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도의 국제 조화와 국내 의료기기의 세계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