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일병원은 16-17일 환자경험평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은 임직원들이 서비스리더 선서문을 선포하고 있는 모습>

한일병원(원장 조인수)은 16-17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환자경험평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환자경험과 의료서비스 질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서비스 리더 발대식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 앞서 임직원 30여명은 서비스리더 선서문을 선포했다.

선서문은 환자경험 및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환자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환자의 불편사항을 경시하지 않으며 ▲환자중심의 의료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와 실천 내용들이 담겨있다.

조인수 원장은 “환자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여겨온 임직원들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고객만족도 연속 A등급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환자중심의 안전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워크숍은 ‘환자경험관리 전략과정’ 주제로 ‘환자경험과 이해’ 이론과정을 비롯 ▲환자 공감을 통한 환자경험 향상 ▲환자경험 향상을 위한 조직관리 ▲환자의 기대가치 및 경험분석 ▲환자경험개선 계획 도출 ▲환자경험 개선 사례도출 등의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진행됐다.

병원은 “이번 과정은 고객경험관리를 통해 환자들로부터 실제 보고된 내용을 바탕으로 의료질 수준을 측정함으로써 의료소비자 관점의 의료 질 향상을 유도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향후 고객중심 경영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직접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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