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이 최근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우수개선 사례로 선정됐다.

비예약검사 예약화와 외래진료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진료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등 고객편의를 향상 시켰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또 통합예약창구를 신설해 각종 검사 일정을 진료실 외에 관리할 수 있게 운영하고, 환자중심의 회진문화 정착을 위한 회진예고제를 시행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2018년도 고객만족 조사는 총 24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했으며, 서울대병원은 기타공공기관 의료분야에 있어 A등급을 받았다.

서울대병원은 올해 대한외래 개원과 더불어 환자 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이름 없는 병원’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고객만족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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