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술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오는 3월 27일, 충북 오송 베스티안병원에서 개최된다.

충청북도, (재)베스티안재단, ㈜아크릴에서에서 주최하고, 디지털헬스산업협회 후원하에 'with open(“인공지능”, mode=“융합”) as 베스티안 X 아크릴' 주제로 열리는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의 인공지능, 바이오 관련 전문가가 대거 참여해 인공지능과 헬스케어 산업간 융합에 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날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이용관 대표가 ‘의료/헬스케어/바이오 기업에 대한 견해 :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발표한다. 뒤이어 아크릴의 박외진 대표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헬스케어 혁신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그 외에도 광역취리히투자진흥원의 Marc Rudolf Directer 가 ‘인공지능 사업의 유럽진출 방안’, 오송 신약연구개발지원센터의 허형삼 선임연구원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 신약개발 필요성’, 국립암센터의 차효성 박사가 ‘암과 빅데이터 센터 적용 사례’, 아크릴의 고의열 이사가 ‘인공지능 기술의 헬스케어 적용 사례’, 대구가톨릭의대 신임희 교수가 ‘임상데이터 표준화 전략-CDISC’을 발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의료 분야와 인공지능기술의 혁신적 융합 방향에 대한 다양한 해법과 사례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여 기업·단체·공공기관 관계자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