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은 7일 암센터 강당에서 의료계 관련자, 의료기기 산업체 관련자, 공과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의료기기중개 임상시험지원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신의료기술 의료기기의 허가와 임상시험을 주제로 의료기관과 산업체에 실질적인 의료기기 연구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R&D 기획 현황(김법민 고려대 교수) ▲의료기기산업 정책방향 및 지원사업 소개(박순만 보건산업진흥원 단장) ▲4차산업에 관련된 제품의 신개발 의료기기 허가 프로세스(손대웅 참좋은㈜ 대표) ▲4차 산업혁명과 의료기기 임상시험 트렌드 변화(김영 ㈜사이넥스 대표) ▲임상시험의 이상과 현실-안과 의료기기 사례(정재훈 건양대병원 교수) ▲건양대병원 두경부 의료기기 중개 임상시험 현황(김훈 건양대병원 교수) 등 6개의 강연이 있었다.

건양대병원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센터장은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 취득, 기업 상담 신청 및 운영 목표 100% 달성, 70개 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센터 개소 1년여 만에 많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융복합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의료산업 전반에 발전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