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이 인제대학교(총장 김성수)와 지난달 27일 인제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의약품의 생체이용율 향상을 위한 제제 개선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및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국약품은 인제대에 기술이전료와 함께 관련 제품 매출에 따른 경상기술료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양 기관은 관련한 기술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 의약품 개발을 위해 협력하게 됐다.

의약품의 생체이용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제화 기술을 개발한 장동진 교수는 이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창의산업융합 특성화 인재양성사업’과 ‘LINC+사업의 다학제융합 캡스톤디자인’의 지원을 통해 얻어진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였으며, 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 의약품을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안국약품 김맹섭 부사장 겸 연구소장은 “산학협력성과가 우수한 인제대와 협업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혁신기술개발의 성공적인 산학협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김성수 총장도 “인제대학교가 우수의약품 개발의 선도기업인 안국약품과 협업하게 된 것을 상당히 뜻깊게 생각하며, 기업의 비젼인 ‘우수의약품 개발을 통한 인류건강과 행복실현’을 위해 본교와의 산학협력이 일조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