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특허상표국이 프록시 크리스퍼(CRISPR) 기술에 대해 머크가 신청한 특허를 허가하는 공식 통보를 했다.

머크의 프록시 크리스퍼는 DNA 변경을 위해 유전자를 절개함으로써 크리스퍼를 더 효율적이며, 유연하고 특정할 수 있는 새로운 유전자 편집 기법이다.

과학자들은 이 기술을 통해 접근이 어려운 유전자 구역을 변경할 수 있다.

이번 미국 특허는 머크의 전세계 13번째 크리스퍼 특허로 한국, 호주 캐나다, 유럽 등에서 받은 특허가 포함된다.

머크는 호주, 캐나다와 유럽에서 쌍으로 작동하는 머크의 크리스퍼 니카제 기술(DNA 이중 나선 구조를 절단하기 위해, 염색체의 상보적인 서열을 끊어 냄) 특허를 획득했다.

또 크리스퍼 결합 기술(진핵 세포 염색체 서열의 절단 및 DNA 서열 삽입)은 한국, 호주, 캐나다, 유럽, 싱가포르, 중국, 이스라엘에서 특허를 받아 체 크리스퍼 특허 포트폴리오를 모든 사용 분야에 라이선스하고 있다.

머크 생명과학 사업 CEO인 우딧 바트라는 "이번 건은 크리스퍼에 대한 머크 최초의 미국 특허이며 머크는 크리스퍼 기술 분야를 주도하는 혁신 기업으로서 이 강력한 툴의 모든 가능성이 책임감 있고 윤리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전세계 과학자들과의 협업을 계속할 것"이라면서 "이번 건은 이제 미국의 연구자들이 약품 개발을 신속하게 할 수 있는 더 많은 유전자 편집 옵션을 갖게 될 좋은 소식"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