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보험심사간호사회는 제22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보험심사간호사회(회장 손순이)는 “독립적인 간호수가 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간호법 제정으로 보건의료시스템 혁신 주도’를 주제로 제22회 보험심사간호사회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 손순이 보험심사간호사회장

개회사에서 손순이 회장은 “2018년은 중기 보장성 강화 추진과 심사체계 개편, 상급병실 급여화로 뜨겁게 보낸 한해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올해는 무엇보다 심사체계 개편이 현장을 중심으로 제대로 된 방향으로 살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며 “올해 마지막 임기로 독립적인 간호수가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은 “간호법은 간호사들의 숙원 사업이자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틀”이라며 “간호사의 수가, 업무 범위 등 간호 행위에 따른 자료 수집과 관찰을 통해 수가가 만들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또 “간호협회는 3월 1일자로 조직개편에 들어갈 예정이며 전문가를 영입해 간호사의 수가와 정책 등 대대적으로 손보겠다”며 “이를 통해 국민에게 정직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2부에서는 2018년 주요 사업보고 및 2019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협회는 ▲보험심사관리사 자격제도 국가공인 신청 추진 ▲심사평가체제개편 간담회 개최 ▲보험기준 개정 및 건의 ▲창립기념 30주년 학술대회 개최 등이 논의됐으며 원안대로 통과됐다.

또한 2018년도 세출 676,267,832원과 2019년도 세입 768,781,900원을 심의·의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