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은 지난 18일 부산 롯데호텔 41층 사파이어룸에서 ‘2019년 산부인과 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강좌에는 문화숙 병원장을 비롯한 부산지역 개원의 및 봉직의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김상갑 의무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좋은문화병원 산부인과 연수강좌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진료실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내용의 강의들로 준비했으니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토론하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자궁내막증식증의 분류와 치료(산부인과 남경일 과장) ▲Audio-visual session : Hemoperitoneum caused by ectopic location of an adenomyomatous polyp(문화숙 병원장) ▲고령임신부의 산전관리(산부인과 김현정 과장) 등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최신 지견이 발표됐다.

특히 마지막으로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산부인과 전균호 교수의 ‘골다공증 치료제의 부작용 및 그에 대한 치료와 관리’라는 주제의 특강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질문이 이어졌다.

한편,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좋은문화병원 산부인과 연수강좌는 산부인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강좌에 참석한 의사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의사연수평점 2점이 인정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