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필립스코리아 김효태 상무, 김동원 사원, 박재인 상무, 뷰노 정규환 이사, 김현준 이사, 이예하 대표,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루닛 서범석 대표, 박찬익 이사, 이주사랑 매니저, 필립스코리아 김도훈 부장, 김효석 부장

의료계와 헬스케어 산업계의 AI 기술 사용을 위한 학습용 케이스 데이터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는 국내 의료 인공지는 솔루션 기업인 루닛(대표 서범석), 뷰노(대표 이예하)와 헬스케어 AI 연구 개발 및 국내외 의료기관 임상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우리나라 기술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 솔루션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의료 기관의 임상에서 상용화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필립스는 AI 개방형 리서치 플랫폼인 ‘인텔리스페이스 디스커버리’를 통해 루닛 및 뷰노의 헬스케어 AI 알고리즘이 해외 의료 기관에서 임상 검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연구 개발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은 “우리나라 전문 의료진과 헬스케어 AI 개발 기업들이 전 세계 헬스케어 AI 분야를 선도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자사의 선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의 성과를 통해 우리나라가 헬스케어 AI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