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김성덕)이 최근 남양주 현대병원(병원장 김부섭)과 교육협력병원 협약 체결하고, 지난 15일 현대병원에서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중앙대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병원에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 파견 근무를 지원함으로써 임상 교육 및 연구의 질적 향상과 의료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병원은 병원 명칭을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으로 변경하고, 양 병원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중앙대의료원 소속 임상교원 겸직 및 전공의 파견 근무 지원 ▲현대병원 소속 전문의의 중앙대의료원 임상외래교수 위촉 ▲전공의 선발과 파견에 관한 협조 ▲환자의뢰 및 회송에 관한 협조 ▲공동연구 및 학술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의료인 등에 대한 교육업무 협조 및 지원 ▲의학, 의료기술 및 홍보에 관한 업무 협조 및 지원 등 양 기관이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상호 협력하게 된다.

김성덕 의료원장은 “현대병원이 중앙대의료원의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데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중앙대의료원 교육협력 현대병원’이 남양주시의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지역시민들에게 대학병원 수준의 한층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