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아산병원 신·췌장이식외과 한덕종 교수

당뇨 치료를 위한 췌장 이식과 도세포 이식의 발전을 위한 학술 교류의 장이 개최된다.

아시아 췌장·도세포 이식학회(회장 한덕종 서울아산병원 신·췌장이식외과 교수)가 주최하는 ‘제 1회 아시아 췌장·도세포 이식 학술대회’가 오는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덕종 학회장과 세계 췌장 도세포 이식학회의 회장인 티에리 버니 교수, 일본 췌장 도세포 이식학회 회장인 다카시 켄모치 교수, 타이완 최대 의료기관 대북영민총의원의 이밍샤 교수 등 췌장 이식 분야의 권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회는 아시아 췌장이식에 대한 강의와 포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피하 이식에서 도세포이식을 향상시키는 간세포 성장 인자 ▲세포의 증식을 조절하여 성인의 베타세포를 결정하는 세로토닌(Serotonin) ▲도세포 이종이식의 체액 면역 반응에 대한 발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덕종 학회장은 “아시아 췌장·도세포 이식학회는 아시아 지역의 췌장이식의 활성화와 도세포이식의 발전, 효율적인 장기 공유 및 췌장이식 데이터 관리를 위해 지난해 8월 처음 설립됐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우리나라가 선도적으로 학술대회와 활발한 연구 네트워크를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02-482-9600로 문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학회 홈페이지(www.apit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