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회장 유승필)는 지난달28일 창립 65주년을 맞아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강승안 사장은 "지난 2005년은 맥스마빌의 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활발한 마케팅과 홍보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판매 활성화에 노력해 맥스마빌이 명망 있는 여러 기관으로부터 공신력 있는 6개상을 수상하는 등 현재까지 한국의 14개 신약 중 가장 성공적인 약 중 하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유유는 우선 내실을 기하면서 향수 비젼과 미래를 준비하는 계획을 갖고 있는데 바로 고령화 사회에 따른 의약품 생산 구조를 갖추자는 것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신약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고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틈새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으로 기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밝혔다.

창립 65주년을 맞은 유유는 고 유특한 회장이 1941년 2월28일 유한무역주식회사를 유한양행으로부터 분사하여 창업했고 그 뒤를 이어 유승필 회장이 회사 발전의 경영체제를 구축하며 최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유유는 1955년에는 망국병이던 결핵 치료제 파스짓을 출시해 그 당시 상당한 인기를 누렸고 1957년에는 국내 최초로 약리적 7층 당의정인 종합비타민제 비타엠 정을 생산하며 회사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 그리고 1965년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 캅셀 제형인 비나폴로를 개발해 내년이면 발매 41주년을 맞는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유유는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취지 하에 사재를 출연해 1973년 유유 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장학사업을 통해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특히 유유는 전문치료의약품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국가가 지원하는 신약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골다공증 신약 맥스마빌의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골다공증 시장에 거대 품목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유유는 또한 미국 컬럼비아 대학에서 분사한 알츠하이머 치료제와 항암제 전문연구 바이오벤처인 스마트 바이오사이언스사의 신약 개발에 투자했다.이것은 ①한국화학연구소의 허혈성 혈관질환 치료제, ②크리스탈지노믹스 당뇨치료제, ③ATC(천연물 의약품 제조기술개발)에 이어 ④번째 투자다.

이와 같이 유유는 참다운 제약회사로서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매년 한 과제를 추가하여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 이런 점이 시장에 반영되어 고객과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는 장기 근속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는데 20년 장기근속자에 우제환과장, 15년 장기 근속자에 허은부장 외 2명,10년 장기 근속자에 조치환부장외 9명,5년 장기근속자에 이상철이사 외 34명 등 총 49명의 장기근속자를 수상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