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치료제 ‘사이람자(성분명 라무시루맙)’이 전이성 대장암과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에 대해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지난달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개의 새로운 적응증을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사이람자는 베바시주맙, 옥살리플라틴 및 플루오로피리미딘을 포함한 치료 도중이나 이후에 질병이 진행된 전이성의 대장암 환자에게 FOLFIRI와 병용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백금을 포함한 항암화학요법 도중이나 이후에 질병이 진행된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게 도세탁셀과 병용요법으로 승인 됐다.

대장암에 대한 적응증 허가는 글로벌, 이중맹검 3상 임상 RAISE 연구 결과를 근거로 한다.

1차 치료 후에도 암이 진행된 전이성 대장암 환자에 대한 RAISE 연구 결과, 사이람자와 폴피리 병용요법은 폴피리 단독요법 대비 전체 생존기간에서 15%의 개선효과를 보였다.

이어 무진행 생존기간 지표에서는 21%의 유의미한 연장 효과를 나타냈다.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태원 교수는 “대장암은 국내 암으로 인한 사망 원인 3위를 차지하는 질환으로, 대장암 환자의 50~60%가 전이를 경험”한다며, “전체 생존기간의 15% 개선효과 및 무진행 생존기간을 21% 향상시킨 라무시루맙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베바시주맙에 기반한 1차 치료에도 불구하고 질병이 진행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릴리 폴 헨리 휴버스 대표는 “이번 적응증 확대는 사회적 및 의학적 미충족 요구가 높은 항암 치료 분야에 있어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한국릴리는 비소세포폐암과 대장암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