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학원장 박상일) 연구센터와 지역을 대표하는 의생명 연구팀들이 지난 12월 19일, 의학원 연구센터에서 ‘동남권 의생명연구회’를 발족했다.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를 주축으로 지역 각 대학 및 연구소의 의생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우수 연구진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동향과 기술 교류를 통해 궁극적으로 ‘공동 연구 아이템’을 도출하고자 결성되었다.

제1회 연구회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민석 연구센터장과 연구원 및 포항공대 융합생명공학부 안지완 교수, 인제대 의과대학 박세광 교수, 동아대 생명과학과 임선희 교수, 고신대 의과대학 정지영 교수, 부산대 약학대학 정영석 교수, 울산과기원 생명과학부 박종화 교수팀이 참석하였다.

이날 개최사에서 김민석 연구센터장은 “의생명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갖춘 연구자들이 협업을 하면, 다양한 학문과 기술이 융합됨과 동시에 새로운 연구 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결과와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여 새로운 원천기술의 발굴도 기대할 수 있다”고 연구회의 발족 취지를 밝혔다.

1회 연구회에서는 인제대학교 박세광 교수가 “방사선치료에서의 앱스코팔 효과”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는 앞으로 매월 한차례 세미나를 개최하며 공동연구 분야를 개척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